728x90
반응형

 


IBK hi카드가 빵빵한 교통비 할인으로 중무장되어있지만 신용카드는 신용카드인지라 연회비에 전월 실적이 상당히 맘에 걸린다.

요즘은 연말정산 때 체크카드 실적도 제법 중요하다고 하는데 교통비 할인 체크카드는 없으려나?

 

신용카드 하나 만들고 나니 신용카드 혜택때문에, 혹은 편리해서 은근히 신용카드로 몰아서 돈쓰는 습관이 생겼다;;

근데 연말정산에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정산이 따로 된다고 그러고 하나를 몰아쓰는 것보다 적당히 배분해서 쓰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 주력 교통비 카드로 hi카드를 만들었으니 나머지는 생활비+교통비 약간 할인 이정도로 되는 체크카드가 없나 찾아보았다.



 

1. KB국민 그린 체크카드

 

1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은 5% 할인

 현금으로 바로 할인되는 것이 아니고 포인트 적립이 되는 방식.

전월 이용금액이 10만원 이상이면 해택을 받을 수 있다.

요즘은 체크카드도 다 전월 실적이 필요하다 ㅠㅠ

5%라고 하면 생각보다 혜택이 참 적은 편이다.

나같은 경우 한달 교통비를 대략 6만원 정도 쓰는데 그러면 3000원 정도 할인해 주는 것이니, 이건 뭐 할인을 받는지 안받는지도 잘 모르겠다는 느낌이다.물론 이 체크카드는 교통비할인이 주 목적이 아니라 생활비 전반을 할인해주는 체크카드로 봐야하기 때문에 다른 것에 더 관심이 많은 사람은 이 카드의 혜택도 나쁘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교통비 할인이 목적이라면 추천하고 싶지 않은 카드이다.

 

2. KB국민 직장인 보너스 체크카드

대중교통 요금 5% 청구할인해준다.

교통이용금액 월 20000원까지 할인 적용.

20000원에 5%면 1000원 할인해주는 것 아닌가.

와, 그냥 해택 준다고 생색내는 것 이상은 아닐 듯 하다.

이 카드는 직장인에게 보너스를 준다는 것인데 월급 이체나 다른 실적이 필요하다고 한다.

월급통장이 국민은행이 아니라면 그냥 이런게 있구나 그 이상은 아닐 것 같다.

 

 

3. KB국민 노리 체크카드

원래 내 교통비 할인카드.

사실은 교통비를 월 최대 2000원만 할인해주기 때문에 신용카드로 갈아탔는데 이 체크카드는 교통비 할인을 노리고 쓰기에는 진짜 아까운 카드이다;;; 차라리 교통비 할인은 조금 받더라도 생활 전반에 걸쳐서 할인 받는게 좋겠다 싶을 때 쓰면 좋을 카드이다.

대략 큰 혜택만 살펴보면

이동통신 요금 자동이체시 2500원 환급할인

대중교통 10% 청구할인(월 최대 2000원)

CGV 35% 환급할인

스타벅스 20% 환급할인

놀이공원(롯데월드, 에버랜드) 50%환급할인

 

그런데 꽤 괜찮다고 하는 이 체크카드를 안쓰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따져보니까 생각보다 할인을 얼마 못받는다는 게 이유였다.

각각 혜택이 많은듯 보이지만 월간 통합 할인한도가 있어서 이것저것 합해서 월간 할인 받을 수 있는 최대금액의 한도선이 있었다. 20~30만원을 쓰면 월 최대 1만원 할인이고 30~50만원을 쓰면 월 최대 2만원 할인이다.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나 대부분의 카드가 이런 시스템이어서 노리 체크카드가 딱히 더 악덕한 약관이라는 뜻은 아니다. 오히려 월 할인한도가 다른 카드 대비해서 살짝 많은 편이기도 하다.

 

하지만 핸드폰 할인과 대중교통 할인은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일 때만 적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이것저것하면 내 라이프 스타일에서 혜택받는 부분이 상당히 적기 때문에 과감히 없애 버리게 되었다;;; 

 

 

4. 신한 S20 체크카드

 교통비 최대 10%할인이 가능한 체크카드.

캐시백 형태로 할인 해택들 준다.

할인한도가 작다는 단점이 있다.

20만원 이상 30만원 미만 쓰면 교통비 할인한도가 2000원, 최대 할인한도가 7000원이다.

신용카드의 한도 때문에 체크카드로 바꾸려고 하는데 최소 할인한도가 20만원이면 무슨 소용이란 말인가 ㅠㅠ

그래도 따져보면 최대 7000원까지 할인해 주는 곳이 많지 않다.

 

역시나 신한 S20 체크카드도 교통비 때문에 쓰기는 아까운 체크카드이고 생활비 할인 체크카드로 쓰면 좀 괜찮은 축에 드는 카드이다.

교통비 이외에 할인해 주는 부분은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시 최대 3000원 캐시백

GS25 이용시 최고 7% 캐시백(월 2000~7000원 할인한다)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최고 5% 할인(일 1회, 월 3회 최대 3천원 할인)

YBM시사, 파고다어학원 최대 5% 캐시백(월 최대 5천원까지 할인)

토익 응시료 최대 2천원 할인

스타벅스, 커피빈 최대 20% 캐시백(월 최대 3천원 할인)

TGIF 최대 20% 할인(월 최대 5천원)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50% 할인

맥스무비 예매시 1천원 할인

 

이정도이다. 이름처럼 딱 20대 혹은 대학생을 위한 체크카드를 지향하고 있다.

내가 영어공부 좀 해야겠다 하면 오히려 이 카드를 추천할 수 있을 것 같다.

 

 

이거 다쓰고 보니까 딱히 추천할 만한 체크카드가 없다.ㅠㅠ

아니면 내가 체크카드에 너무 많은 것을 바라는 것인지, 하이 카드에 익숙해져서 다른 카드의 할인은 상대적으로 적다고 느끼는 것인지 모르겠다. 여튼 내 기준에는 딱 맞는 카드를 찾지 못했다는 것이 포인트라면 포인트.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