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채굴에 필요한 컴퓨팅 파워를 나타내는 지표가 해시레이트(Hashrate)입니다. 비트코인 해시레이트 뜻과 해시레이트의 중요성, 비트코인과 해시레이트의 상관관계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비트코인 해시레이트 뜻

비트코인 해시레이트 뜻
비트코인 해시레이트 뜻

비트코인의 가치를 측정할 때 사용하는 지표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 가장 대표적인 지표 중 하나가 해시레이트입니다. 헤시레이트는 비트코인 채굴에 필요한 컴퓨팅 파워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다르게 표현하면 해시레이트는 비트코인을 채굴하기 위해 필요한 비용으로 나타낼 수 있으며 비트코인의 해시레이트가 상승한다는 뜻은 네트워크가 이전보다 더 강하게 보호를 하고 있으므로 비트코인이 가치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는 뜻입니다.

해시레이트의 중요성

해시레이트의 중요성 중 하나는 비트코인 네트워크 보안적인 면에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를 장악하려면 컴퓨팅 파워가 증가하게되며 이렇게 됐을 때 비트코인을 해킹하기가 어려워집니다. 따라서 높은 해시레이트는 네트워크의 신뢰도가 높음을 상징한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해시레이트의 중요성 중 다른 하나는 비트코인의 가격적인 면을 따져볼 수 있습니다. 해시레이트가 올라가면 비트코인을 만들기 위한 비용도 올라가고 이러면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의 원인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해시레이트의 증가는 채굴에 필요한 비용의 증가를 의미하며 비트코인 채굴에는 전기, 컴퓨팅 하드웨어, 유지보수 등의 비용이 드는데 이런 비용이 증가할수록 채굴된 비트코인을 더 높은 가격에 판매될 것입니다. 따라서 해시레이트가 올라가면 비트코인 가격도 올라가기 마련입니다.

 

해시레이트와 비트코인의 상관관계

해시레이트는 비트코인의 네트워크 안정성과 신뢰도에 대한 지표이며, 채굴의 비용과 관련된 지표이기 때문에 비트코인의 가치, 가격과 관련이 있습니다.  

 

해시레이트가 올라갈수록 네트워크는 강한 보호를 받고 있으며 비트코인의 희소성이 올라가고 가치, 가격 또한 올라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