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투자한 것의 연장선에서 헤이비트 FF봇으로 계속 투자 중입니다. 그냥 묵혀두었다가 1월에 시작했으니 이제 한 달 반 정도 되는데요. 2월 말 헤이비트 투자 수익률 정리해봅니다.
2022.02 암호화폐 투자
그래프를 보면 아시겠지만 계속 마이너스를 찍다가 마지막에 반등하여 +0.33% 수익률로 마감하였습니다. (스크린샷을 잘못 찍어서 그런지 마지막 날 위에 올라가는 그래프가 잘렸네요.) 실시간으로 째려보니 좀 더 움직임이 상승하긴 하였지만 어쨌든 결론적으로 플러스 수익률로 돌아섰다는 데에 의미를 두려고 합니다. (긍정회로, 긍정회로~)
한때 헤이비트 투자하는 게 코린이에게 유행처럼 돌았는데 요즘은 주위를 둘러봐도 헤이비트 FF전략 투자한다는 소리가 잘 들리지 않습니다. 국내에서비스는 접고 글로벌서비스만 진행하기 때문에 그런 것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2021년 9월 이후 헤이비트 수익률 성과가 지지부진해서 그런 탓이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월별 수익률을 보면 2021년 6월부터 안좋았는데? 하고 생각할 수 있는데 굳이 9월로 카운트한 이유는 9월에 코인 자동매매 국내 서비스를 종료하고 글로벌 서비스로 이전했기 때문입니다. 이건 헤이비트 탓 이라기보단 암호화폐 전반적인 시장 분위기도 있지만 분명 상대적으로 유독 힘을 못쓰는 것 같기 때문에 하나 둘 FF전략을 떠났다는 생각이 듭니다.
2월 막바지에 반등이 있었던 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이슈가 크게 작용한 듯합니다. 서방 쪽에서 러시아 제재를 위해 돈줄을 묶었더니 러시아에서 이 제재를 무력화하기 위해 암호화폐를 이용한다는 뉴스가 있었죠. 러시아가 달러를 사용하지 않고 암호화폐를 거래하여 막힌 거래를 뚫는다는 겁니다. 이 뉴스 이후 암호화폐 시장이 묘하게 활기를 띄면서 2월 반등에 기여한 게 아닌가 합니다.
여전히 전반적인 시장 상황은 불안한 편이지만 조금씩 좋은 방향으로 마무리되길 빕니다. 전쟁이든 시장 상황이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