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스타벅스 직원 채용과 관련된 정보를 정리하였습니다. 스타벅스 채용, 합격발표 과정을 정리하고 스타벅스 취업에 필요한 나이와 스펙 등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스타벅스 근무시간과 직원복지, 취업 꿀팁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타벅스 직원 채용 취업 월급 직원 이름 혜택 할인

스타벅스 직원 채용 취업 월급 직원 이름 혜택 할인 썸네일입니다. 스타벅스 텀블러와 컵의 이미지입니다.

스타벅스 직원 채용과 취업, 월급, 직원의 이름과 스타벅스 직원이 될 때 따르는 혜택, 할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타벅스 직원 채용

스타벅스는 현재 신세계 계열사인 이마트가 미국 스타벅스 본사의 한국 지분을 매수하여 운영중입닏. 스타벅스는 프랜차이즈점이 없이 모든 매장이 직영으로 운영됩니다. 또한 모든 직원이 정식 직원으로 채용됩니다.

 

스타벅스의 바리스타 직원채용은 신세계 그룹사에서 전국 매장 단위로 진행합니다. 온라인 입사지원, 서류 전형, 면접 전형 이후 합격, 입사가 이루어집니다. 

 

매장별로 지원서를 심사하여 면접 가능한 사람들은 개별적으로 연락을 하고 안내합니다. 채용후 2개월 동안은 지원자가 희망한 매장, 주변매장에서 지원서를 검토 합니다.

 

스타벅스 직원채용 : 스타벅스 온라인 입사지원> 서류전형> 면접전형> 입사

 

2. 스타벅스 취업

1) 채용 종류

스타벅스 채용 종류는 공개채용과 상시채용 이렇게 2가지가 있습니다. 

공개채용은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스타벅스 직원채용을 하는 것이고 상시채용은 스타벅스 직원 중 빠진 사람이 생겼을 거나 사람이 추가로 더 필요할 경우 비정기적으로 직원채용을 하는 경우입니다.

 

2) 스타벅스 직원채용 서류

스타벅스는 직원채용 시 학력, 나이, 성별에 관계없이 채용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스타벅스 직원채용 시 바리스타 자격증 같은 커피 관련 자격증이 없어도 됩니다. 하지만 카페는 음식을 판매하는 곳이기 때문에 보건증, 즉 건강진단결과서를 발급받고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국가보훈대상자는 관련 서류를 제출한다면 우대하여 취업합니다.

 

처음 스타벅스 직원채용으로 들어가게 되면 바리스타 직급으로 시작합니다. 스타벅스 직원채용 후 여기에서 더 경력을 쌓은 직원은 슈퍼바이저로 직급이 올라가며 부점장, 점장, 지역매니저까지 승진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3) 스타벅스 근무시간 형태

근무요일과 시간대는 매장별로 운영시간이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어느 곳은 오전 조라고 하더라도 8시 오픈하는 곳이 있고 어느 곳은 9시 오픈하는 곳이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스타벅스 직원채용 후 주 25시간 근무를 한다면 주 5일 하루 5시간 근무하게 됩니다. 스타벅스 주 15시간 근무는 주 5일 하루 3시간 근무, 주 16시간은 주 2일 하루 8시간 근무입니다. 

 

스타벅스 근무시간은 바리스타의 경우 주25시간, 주 15시간은 주말 포함해서 요일을 나누어서 주5일이며, 주 16시간 스타벅스 근무시간은 주말전용 근무시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주 25시간 : 주말포함 하루 5시간 주 5일

주 15시간 : 주말포함 하루 3시간 주 5일

주 25시간 : 주말전용 하루 8시간 주 5일

 

 

스타벅스 슈퍼바이저는 하루 7시간 부점장, 점장은 하루 8시간 근무합니다. 최근에는 스타벅스 근무시간이 여러 가지 시차 근무제도를 도입하여 다양한 시간 종류로 근무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3. 스타벅스 직원 월급

스타벅스 직원 월급은 시급과 식대를 따로 받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스타벅스 직원 월급 시급은 10800원이며 수습기간 3개월 동안 시급은 10300원입니다. 식대는 별도로 지급됩니다.

 

스타벅스 직원 월급은 수습기간이 지났다면 주 25시간 근무하는 경우 4주 기준으로 1080000 원(+식대), 주 15시간 근무하는 경우 648000원(+식대), 주 16시간 주말에만 근무하는 경우 691200원(식대)를 지급받게 됩니다.

 

스타벅스 직원 월급에서 연장근무, 심야근무, 휴일근무, 주휴 근무의 경우 별도로 발생시 지급되면 상여금은 설날, 추석 이렇게 연2회 명절에 지급됩니다.

 

스타벅스 직원 월급 중 성과급은 경영 실적에 따라 지급하며 1월, 7월로 나누어 지급합니다.

 

스타벅스 직원 월급(4주 기준)

주 25시간 근무 : 1080000 원(+식대) 

주 15시간 근무 : 648000원(+식대)

주 16시간 주말 근무 : 691200원(식대)

 

4. 스타벅스 직원 이름

스타벅스의 직원(파트너)는 직원 이름 이나 직급 대신 모두 영어 닉네임을 사용합니다. 서로 영어닉네임을 부르며 수평적인 조직 문화를 일구어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서로 존대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5. 스타벅스 직원 혜택

스타벅스 직원이면 직원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또한 한국 스타벅스가 신세계 계열사이므로 신세계 계열사로서 받는 직원 혜택 역시 다양합니다. 아래 스타벅스 직원 혜택은 수습기간 3개월 이후 받을 수 있습니다.

1) 스타벅스 직원할인

음료 35%, 푸드 30%, 상품 15% 할인

생일케이크 제공

제조음료 하루 2잔 제공

월1회 파트너 시음용 원두 지급

 

2) 스타벅스 바리스타 직원 혜택 바리스타 입사 1년 축하금, DT 시즌포인트

바리스타 입사 축하금 SSG MONEY 20만 원 지급

DT매장 파트너 SSG MONEY 지급

단, 스타벅스 바리스타 직원 혜택 중 입사 축하금은 1년 근무하고 80%이상 개근한 직원 혜택이며 매장파트너의 경우 7,8월/12,1,2월에 근무한 경우에만 SSG MONEY를 지급합니다.

 

3) 스타벅스 직원 혜택 신세계 그룹사 할인, SSG 머니 지급

신세계 그룹사인 이마트, 신세계 백화점의 임직원 할인 혜택

SSG머니 월 2만원(주25시간) 또는 월 1만원(주 15,16시간) 제공

 

4) 스타벅스 직원 혜택 휴양시설, 경조사 및 휴가

스타벅스 직원 혜택 휴양시설, 경조사 및 휴가 세부설명 이미지입니다.

5) 스타벅스 직원 혜택 4대보험, 의료비

6) 스타벅스 직원 혜택 장학제도

한양사이버대학교 입학, 편입학 시 학자금 전액 면제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