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에이다 카르다노 가격 흐름을 2017년부터 2023년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그래프입니다.

에이다 가격이 최근에 다시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2021년 고점에는 한참 못미치는 가격이지만 전저점에 비해 꽤 많이 올랐는데요, 암호화폐 중에서 에이다 카르다노 의 특징과 투자 시 장점, 단점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특히 최근에 에이다 카르다노의 새로운 프로젝트인 아프리카 스페셜에 대해서도 정리하였습니다.

 

에이다 카르다노 특징 투자 장점

에이다는 이더리움을 넘어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이 되겠다고 나온 카르다노의 암호화폐입니다. 에이다는 암호화폐이고 가르다노는 플랫폼입니다. 에이다는 암호화를 통해 안전성을 보장하고 더 빠른 전송을 가능케 합니다. 특히 다른 암호화폐 플랫폼과 다르게 사용자의 의도에 따라 탈중앙화뿐 아니라 중앙화도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카르다노 플랫폼은 하드포크가 아닌 소프트 포크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카르다노는 완전 오픈 소스이고 이더리움과 마찬가지로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의 블록체인입니다.

 

에이다라는 이름은 19세기 영국의 에이다 러브레이스에서 유래합니다. 에이다 러브레이스는 인류 역사상 최초의 프로그래머 중 하나로 평가받는 인물입니다. 최초의 프로그래머가 누구냐를 놓고 설왕설래가 있지만 그 중에서 에이다 러브레이스는 항상 이름을 올리는 인물입니다.

 

 

카르다노는 우로보스라는 지분증명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우로보스는 고대 그리스 신화에서 가기 꼬리를 입에 물고 있는 뱀입니다. 무한, 영원을 상징하는 동물이기도 합니다. 에이다가 기존의 지분 증명 방식의 문제점으로 한 사람이 다수의 코인을 가졌을 때 발생하는 문제점을 극복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로보로스는 소수 지분 독점을 막기 위해 블록을 만드는 선출 방법인 지분증명 방식에 랜덤 방식을 추가하여 지격 요건을 만족한 대표가 무작위 적으로 선정되어 블록을 검증하고 생성하는 방식입니다.

 

특히 우로보스는 해시코드가 필요 없어서 채굴 기능이 필요 없고 에너지 소비가 비교적 자유로운 프로젝트입니다.

 

에이다 투자 단점

에이다가 가진 특징은 장점으로 비춰지지만 그 중에서 느린 개발 속도는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스마트 컨트랙트 블록체인은 그 위에 많은 디앱이 가동되는가에 달려있는데 카르다노는 이 부분에서 아직 많이 부족합니다. 이더리움의 경쟁자라는 타이틀이 조금 아까운 처지라 볼 수 있습니다.

 

실체는 없는 에이다라는 비판에도 불구하고 알론조 하드포크를 통해 본격적으로 스마트 건트랙트 구현이 가능해지면서 이더리움과 경쟁 돌입이 가능해진 상황이 되었습니다. 아직은 여전히 비싼 수수료, 느린 속도가 문제점으로 지적되기 때문이 이런 부분은 해결해야할 과제로 남아 있습니다.

 

에이다의 아프리카 스페셜

2021년 3월 아프리카 스페셜을 공개하면서 에이다 프로젝트가 한발자국을 더 내딛게 됩니다. 아프리카 스페셜은 여러 아프리카 정부화 협력하여 시민들이 블록체인을 활용해 지갑, 부동산과 연계된 디지털 신분증을 만드는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