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즘 블랙프라이데이하면 좀 무섭다는 생각이 든다. 처음에 블랙프라이데이가 뭔지 정확하게 몰랐던 나조차 뉴스에서 심심찮게 소식이 들리고 커뮤니티마다 블랙프라이데이 맞이해서 OOO을 산다 하는 글이 거의 매일 올라오는 것 같다.

 

그러더니 결국 정부에서 규제를 한다고;;;;;도대체 그럴거면 한미FTA는 왜 했으며 그러게 국내 소비자를 왜 그렇게 호갱님 취급했는지. 이런건 규제를 할게 아니라 국내에서 파는 물건을 좀 더 가격 경쟁력있게 정책을 바꿔야하는 게 아닐까. 우리나라가 수출로 먹고 사는 나라가 맞지만 수출로 먹고 살아야지 국민들 등골 빼서 해외에 갖다 바치는 나라는 아니지 않는가.

 

어쨌건 해외직구가 늘긴 늘었다는 것이 액수만 봐도 확실히 단위가 다르다.

2011년 해외 직구 시장이 5223억원이었다고 하는데 2013년에는 1조 1509억원이라고 한다. 거의 두 배이상 차이나는데 진짜 이런 걸로 애국심에 호소하지말고 원인이 뭔지 다시 생각해보면 좋겠다. 누군들 배송을 한참 기다리고 잘 모르는 영어 봐가며 구매하고 싶을까.

 

여튼 다시금 애국심 상술이 판을치고 있는데 예전과는 상황이 많이 달라서 그게 쉽게 먹히지 않는가보다. 배송까지 시간 걸리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어쨌건 가격이 싸니까. 그 비싼 국제 배송료 물고 해도 싸니까, 그냥 싼게 아니고 국내에서 할인 왕창한것 보다 싸니까 사는거다. 이런 거 보고 진짜 기업들도 다시 생각해 봐야 하지 않을까 싶다.

 

 

 

핫딜 사이트에서 직구의 여러가지 할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했다.

 

인터넷 쇼핑에서 주로 나오는 용어인 ‘핫딜’은 특정 상품을 정해진 기간 동안만 파격적으로 싼 가격에 파는 것을 말한다. 보통 쿠팡이나 위메프 같은 소셜커머스에서 반값 상품을 하루에 하나씩 소개하면서 인기를 끌기 시작해 오픈마켓과 홈쇼핑, 대형마트와 가격비교 사이트까지 요즘은 핫딜 도입에 적극적이다.

 

우리나라에 에누리닷컴이나 다나와닷컴 같은 곳이 해외에도 있다.

지난번 이야기 한 곳은

 

① 딜스투바이 [바로가기]

② 슬릭딜 [바로가기]

 ③ 딜스플러스 [바로가기]

 ④ 팻월렛 [바로가기]

 ⑤ 딜씨 [바로가기]

 

이 녀석들이다. 어쨌건 이름에 '딜'이 들어가 핫딜하는 것을 강조한다.

이 사이트들은 대중적인 물품들의 핫딜을 제공하는 곳이고 아이용품 핫딜 전문사이트, 명품 핫딜 전문사이트 등 섹터별로 핫딜 정보만 모아서 보여주는 사이트도 있다.

 

그렇다면 블랙프라이데이 맞춤 핫딜 사이트도 있지 않을까?

있다! 이미 있다!!

소개하지 않은 사이트 중 괜찮은 사이트가 있다.

이름도 거창한 블랙프라이데이닷컴~

 

[바로가기]

 

 

블랙 프라이데이에 참여하는 쇼핑몰 사이트들의 핫딜 정보를 모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해준다.

이곳저곳 해매지 말고 우선 여기부터 들어가 내가 찾는 물건이 할인하는지 검색하면 한방에 찾을 수 있다. 

 

 

메인 화면에 처음 나오는 월마트를 클릭하면 월마트에서 할인하는 품목만 모아서 핫딜 정보가 나온다.

 

 

 

 

 

메일링도 가능하고

왼쪽 카테고리에서 제품군별로 서치도 가능하다.

앱도 있으니 스마트폰으로 바로바로 검색하여 상품을 고를 수 있는 편의성까지~

 

비슷한 성격의 사이트로 블랙프라이데이닷에프엠도 있다.

[바로가기]

 

 

 

마찬가지로 쇼핑몰별로, 제품군별로 검색하여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품목만 모아서 볼 수 있다.

직구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사려는 물품을 여기서 먼저 검색하면 좋겠다.

지름신이 오는 건 덤

 

(+)

국내의 핫딜 사이트, 앱도 더불어 소개해 보자.

국내 같은 경우 다나와는 자사 가격 비교 앱 ‘다나와 가격비교’에 최저가 판매 서비스 ‘쌈'이라는 서비스를 오픈했다. GS홈쇼핑은 최근 TV홈쇼핑과 유무선 쇼핑몰을 연계한 ‘릴레이핫딜’ 방송을 선보였고, CJ오클락은 벤츠 경차로 핫딜을 진행했다. 위즈위드는 모바일 앱을 론칭하면서 매일 5~10% 할인된 특가 상품을 올리고 관련 정보를 푸시 알림으로 보낸다.

 

핫딜 정보만 모아주는 모바일 서비스도 있다. 쿠폰차트는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홈쇼핑 등 같은 물품이지만 파는 곳이 이곳 저곳이기 때문에 비교하기 애매했던 물건들을 모아서 핫딜 비교 검색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코리아센터닷컴은 직구 핫딜 정보 앱 ‘직구톡’을 선보였다. 품목이나 브랜드별로 정보를 받아보고 SNS 공유 가능하다. 엠버스 ‘써프라이즈’ 앱은 유명 브랜드가 오프라인 할인 행사를 할 때 알림을 보낸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