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투자하시는 분들 중 헤이비트, 업라이즈 들어보셨을 겁니다. 헤이비트 글로벌 FF전략 에어드랍, 수수료 인하, 10USDT 증정 이벤트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헤이비트 에어드랍
일단 이벤트 시작부터 지금이 약세장이라는 걸 알려줍니다. 사실 암호화폐 시장 뿐 아니라 웬만한 자산시장은 약세장이니 이에 대한 불만은 없다. 그런데 USDT 에어드롭 이벤트라니요?
FF전략 투자 원금의 1%를 USDT로 에어드랍한다고 합니다. 스냅샷이 2022년 2월 28일 00시인데 그 이전에 우선 1000 USDT 이상 예치하고 FF투자봇을 활성화하는 게 조건이고요. 또 다른 조건은 이 투자가 2022년 8월 26일 00시까지 계속 지속되어야 합니다.
당연히 스냅샷 이후 입금액은 반영이 되지 않고, 8월 26일 이전에 투자 계약을 해지하면 에어드랍은 없다. 참고로 이 시간은 싱가포르 표준시를 말합니다.
헤이비트 성과보수 할인
여기에 이벤트가 하나 더 있는데 그건 수수료 할인 이벤트이다. FF전략 투자가 정말 좋은 전략인 걸 인정하긴 하지만 그만큼 수수료가 아까운 건 사실이죠. 이익의 25% 수수료가 결코 싸다고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진짜 헤지펀드 수준) 이번 이벤트에서는 그 수수료를 5% 할인해 준다고 하네요.
25%-5%=20%의 의미인지 25x(1-0.05)=23.75%의 의미인지 문의했더니 에서 전자, 즉 이벤트 기간동안은 수수료 20%의 의미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정리하면 2월 28일부터 180일 후인 8월 26일까지 투자를 지속하면 수수료가 20%이며 181일째 첫 번째 성과보수가 정산되고, 이후에도 봇을 해지 하지 않으신다면 성과보수 정산일부터 또 180일 운용 후 두번째 성과보수가 정산된다는 뜻입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모두 수수료를 20% 적용된다는 의미입니다.
헤이비트 선착순 10USDT 증정
여기서 신규 고객 이벤트로, 위의 에어드랍과 수수료 인하 이벤트와 별도로 선착순 10 USDT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겸해서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질문이 생길 수 있다. 과연 나라면 이 투자를 할 것인가 하는 것 말입니다. 일단 이미 투자하고 있는 입장에서 2월 투자 성과를 살펴봅시다.
보는 바와 같이 썩 좋은 상황은 아닙니다. 암호화폐에 자산을 투자한다, 그런데 요즘같이 통화정책이 바뀌고 러시아가 날뛸 때 어쨌든 투자를 시작한다? 자고 일어나면 비트코인 얼마 떨어졌다, 하는 게 뉴스인 상황에서 이럴 때 섣불리 타인에게 투자를 권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사실 헤이비트 FF전력이 지난 5~6개월 성과가 별로 좋지 못했습니다. 변동성 돌파 전략이었는데 그게 시장흐름과 잘 안맞았던 게 아닐까 하는 추측도 해봅니다. 물론 비트코인, 이더리움, 다른 알트코인보다 FF전략봇이 훨씬 방어율이 좋기는 합니다. 다양한 암호화폐로 포트폴리오를 만들었기 때문에 MDD가 떨어지는 건 어찌보면 당연한거겠죠.
그래서 이 시점에 에어드랍과 수수료 인하를 하니까 친구야, 이거 좋은 투자상품이야 가입할래? 했다가는 나중에 절연당할 수 있을 겁니다. 특히나 친구가 안정성향의 투자자라면 말이죠. 차라리 헤이비트의 예치 상품이 더 확실할 수 있기 때문이죠.
암호화폐에 투자도 하고, 이자 받듯이 따박따박 월요일마다 보상도 들어오고 뭔가 뿌듯할 듯합니다. USDT테터 예치는 연9%, 비트코인 예치는 연 7%의 보상율이니 꽤 짭짤하지 않나요. 투자 성향이 맞는다면 이쪽을 오히려 권할 듯 합니다. 다만 좀 더 위험을 즐기고(......할말하않) 공격적인 투자성향이라면 헤이비트 글로벌에서 FF투자를 하는 걸 고려해보는 것도 좋겠죠.
하지만 이 역시 조금은 애매할 수 있습니다. 코린이에게는 안정적인 확정 수익에 은행 예금보다 큰 수익이니 만족스러울 수 있으나 디파이를 해본 사람에게는 수익률이 적게 느껴질 수 있고, 디파이를 모르는 사람이라면 안정성이 떨어져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역시 투자는 본인이 알아서 하는 게 제일 원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