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진을 취미로 하는 분들에게 짭잘한 부업의 기회를 선사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스톡사진 판매 사이트입니다. 국내와 해외 스톡판매 사이트 중 판매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곳 12곳을 총정리하고 특징과 후기를 정리하였습니다.

 

스톡사진 판매 사이트 TOP 12 총정리 특징 후기

스톡사진 판매 사이트 TOP 12 크라우드픽, 유토이미지, 미리캔버스, 셔터스톡, 어도비 스톡, 아이스톡, 123RF, Pond5, 프리픽, 알라미, 칸스톡포토, PIXTA입니다.

스톡사진 판매 사이트 TOP 1 크라우드픽

크라우드픽

우리나라의 스톡사진 판매는 크라우드픽이 생기기 전과 생긴 후로 나뉜다고 할 정도로 파급력이 높은 스톡사이트 판매 사이트입니다.

 

핸드폰 사진을 업로드하여 쉽게 수익화 할 수 있는 점에서 큰 인기를 끌었고 초반 크라우드픽은 작가들에게 정산을 해주기 위해 회사 수익을 거의 포기하고 사진 수익 분배를 100% 모두 작가에게 몰아주었던 것으로 유명합니다.

 

크라우드픽 -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용 이미지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용 이미지를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www.crowdpic.net

스톡사진 판매 사이트 TOP 2 유토이미지

유토이미지

비비트리에서 운영하고 있는 유토이미지는 국내 사이트라 한글로 서비스되어 다른 곳보다 편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사진 작가 심사가 비교적 쉬운편이고 승인도 빨리 되는 편입니다. 

 

하지만 크라우드픽과 달리 핸드폰 사진은 업로드가 불가능합니다. 사진보다는 디자인 요소를 원하는 사람들이 더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비비트리에서는 국내시장 겨냥 유토이미지 이외에 해외시장 겨냥 유토포토를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토이미지 | 이미지·일러스트·그래픽·영상을 검색하세요

유토이미지의 자체제작 콘텐츠와 국내외 최고 작가들의 사진, 일러스트, 그래픽, 영상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www.utoimage.com

 

스톡사진 판매 사이트 TOP 3 미리캔버스

미리캔버스

미리캔버스는 스톡사진 전문 판매사이트는 아닙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템플릿 사이트인만큼 여기서 배경이나 디자인 요소로 사진을 많이 찾는 만큼 스톡사진 판매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디자인 작업이 필요한가요? 5만개 이상의 무료 템플릿으로 간편하고 편하게 원하는 디자인을 만들 수 있어요.

www.miricanvas.com

 

스톡사진 판매 사이트 TOP 4 셔터스톡 Shutterstock

셔터스톡

사람들에게 가장 널리 알려진 스톡 사진 사이트이며 가장 스톡사진 판매가 잘 되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업로드와 키워드 넣는 기능이 편리한 편입니다. 승인 속도는 보통 하루정도입니다. 일반 및 에디토리얼 업로드 가능하여 여러 가지로 편리한 점이 많습니다.

 

셔터스톡 사이트의 단점도 있는데요. 업로드 승인율 낮은 편입니다. 사실 셔터스톡 승인율은 복불복인 쪽에 가깝습니다. 무엇보다 사진판매 단가가 낮은 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만큼 많은 스톡사진과 경쟁해야 하는 부분도 단점 아닌 단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그나마 셔터스톡의 희망적인 점이라면 판매단가는 낮지만 승인된 사진 많아지면 작가레벨 올라가고 판매단가가 올라가 장기전으로 접근하면 유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스톡 이미지, 사진, 벡터, 비디오 및 음악 | Shutterstock

Shutterstock에서 사진, 벡터, 일러스트를 비롯한 최고의 로열티 프리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세요. 간편 요금제와 간편 라이선스를 이용해 보세요.

www.shutterstock.com

 

스톡사진 판매 사이트 TOP 5 어도비 스톡 Adobe Stock

어도비 스톡

포토샵으로 유명한 어도비사에서 만든 스톡사이트입니다. 업로드가 까다로운 편이고 파일을 올릴 때 서버 문제인지 속도가 무척 느립니다. 고화질 영상을 올리려면 컴퓨터 켜놓고 외출을 해야 할 정도입니다.

 

어도비 스톡사진은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관련 모두 거부하여 다른 스톡사진 판매 사이트에 비해 포토샵으로 지워야 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이런식으로 어도비의 포토샵을 이용하게 하려는 꼼수가 아닌가 하는 뻘 생각도 가끔 들게 만드는 사이트입니다. 

 

업로드시 에디토리얼 사용이 불가능하고 업로드 사진의 승인속도도 느린편입니다. 보통 일주일 정도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면 어도비의 명성에 맞게 많이 팔리느냐. 그건 또 아닙니다 셔터스톡만큼 경쟁이 빡빡하면서 팔리는 것은 더 치열한 경쟁의 문을 뚫어야 해서 정말 업로드 사실을 잊고 나면 아주 귀여운 수익을 조금씩 던져주는 편입니다. 33% 로열티를 지급하는데 셔터스톡보다 대우가 좋으나 사진 퀄리티에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 가장 어려운 난관입니다.

 

스톡 사진, 로열티 프리 이미지, 그래픽, 벡터 및 비디오 | Adobe Stock

Adobe Stock에서 수백만 개에 이르는 로열티 프리 스톡 이미지, 사진, 그래픽, 벡터, 동영상 푸티지, 일러스트레이션, 템플릿, 3D 에셋, 고품질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검색해 보십시오. 취소 수수료 없

stock.adobe.com

 

스톡사진 판매 사이트 TOP 6 아이스톡 iStock

게티이미지에서 운영하는 아이스톡은 업로드는 쉬우나 키워드 작성이 까다로운 편입니다. 아이스톡에서 원하는 대로 키워드를 변경해야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에디토리얼 역시 불가능하지만 업로드가 손쉬운 편입니다.

 

게티이미지에서는 아이스톡 이외에도 케티이미지 뱅크를 함께 운영중입니다.

 

아이스톡은 일단 업로드가 쉬운 편입니다. 그런데 이상할 정도로 키워드 삽입은 불편합니다. 또한 에디토리얼 사용도 불가능합니다. 승인속도도 느린편으로 보통 일주일 정도 걸립니다.

 

스톡 이미지, Royalty-Free 이미지, 일러스트, 벡터 및 비디오 - iStock

iStock은 다양한 전 세계 커뮤니티에서 연구 및 촬영한 수백만 개의 독점적인 스톡 사진, 비디오, 벡터, 일러스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2023 iStockphoto LP.

www.istockphoto.com

 

스톡사진 판매 사이트 TOP 7 123RF

123RF 코리아는 유토이미지 운영사인 비비트리에서 함께 운영 중입니다. 

 

123RF는 스타트업으로 출발해 500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이미지 판매 회사입니다. 판매금은 30~60% 정도로 분배하여 외국사이트 중에서는 다른 곳보다 분배율이 좋은 편에 속합니다.

 

123RF - 글로벌 이미지 검색 사이트

123RF는 사진, 일러스트, 아이콘, 템플릿, 디자인소스, 무비클립, 음원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 유통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당사에서는 모든 고객 여러분께서 디지털 콘텐츠를 구매하시는

kr.123rf.com

 

스톡사진 판매 사이트 TOP 8 Pond5

국내에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외국에서는 나름 입지가 있는 스톡 사진 판매 사이트입니다. 업로드하면 대부분 다 승인이 나고 사람들이 조회를 많이 하지만 조회수에 비해 판매율은 저조한 편입니다.

 

최근 OGQ POND5 한국 독점 톤텐츠 공급을 계약했기 때문에 조금 스톡사진 판매가 많이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Stock Video & Royalty-Free Music | Pond5

Search the world's largest HD & 4K stock video library plus millions of music tracks, SFX, motion graphics, and images. Professional quality, affordable prices.

www.pond5.com

스톡사진 판매 사이트 TOP 9 프리픽

스페인의 스톡사진 사이트입니다.

 

Freepik | Create great designs, faster

Millions of free graphic resources. ✓ Photos ✓ AI images ✓ Vectors ✓ Templates ✓ Videos. Find out about our real-time AI art generator. #freepik

www.freepik.com

스톡사진 판매 사이트 TOP 10 알라미

영국의 스톡사진 사이트입니다.

 

Get creative with stock photos and videos from Alamy

See Alamy's diverse content collection to find the right asset for your next project and get unrivalled support from our global team of experts.

www.alamy.com

스톡사진 판매 사이트 TOP 11 디포짓포토

데이터베이스가 풍부한 스톡사진 사이트입니다.

 

스톡 사진, 로열티 프리 이미지, 벡터 아트 푸티지 | Depositphotos

수백만 프리미엄 고품질 스톡 사진, 로열티-프리 이미지, 일러스트레이션 및 벡터 아트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최고의 스톡 에이전시.

depositphotos.com

스톡사진 판매 사이트 TOP 12 PIXTA

일본 스톡사진 사이트입니다.

 

Stock Photos and Royalty-Free Images - PIXTA

PIXTA offers over 89,900,000 hi-quality images (photos and illustrations), and each image is available from as low as US$0.26 on our subscription service! Our images are royalty-free, so you can use the image as many times as you need without paying any ex

www.pixtastock.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