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뚜벅이들에게 필요한 교통비 할인 카드.
주유 할인, 이런 거 필요 없다.

교통비 할인 카드 뭐가 있나 살펴보니 IBK hi 카드가 교통비할인에 최적화되었다는 소문이 있다!

 

사실 기업은행이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냐면 뭔가 올드하달까, 진짜 사장님같은 사람이 쓸만한 은행이라는 생각이 강했다. 또 주변에 많은 다른 은행이 있는데 굳이 기업은행을 갈 필요성을 못느꼈다. 그러다가 회사 일 때문에 기업은행 통장을 만들어야 했는데 은행에서 계좌를 평생계좌번호로 만들어 준다는 것이다. 평생계좌가 뭐인고 하니 자기가 원하는 번호로 계좌번호를 만들어 주는 것이다. 사실 아무번호나 만들면 겹칠 수 있고, 내 계좌번호는 '1' 로 하겠다, 이런 사태가 벌어질 수 있지 않은가. 보니까 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계좌번호로 연계하여 만들고 은행통장 고유번호는 있는데 그 번호를 계좌번호로 대체할 수 있는 것이었다. 별거 아닌 서비스일 수 있는데 쓰고 보니 참 편하더라. 물론 통장번호 다 외우는 사람은 그게 뭐냐 할 수 있지만 보통은 통장번호를 못외워도 자기 핸드폰 번호는 외우니까.(이거 설마 나만 그런가?) 게다가 어찌어찌해서 만든 그 통장이 이체 수수료 무료 해택을 받으면서 의외로 기업은행에서 쓸만한 서비스를 많이 제공한다는 인식이 더해졌다. 그러다가 카드만들 일이 생겼는데 뭐 괜찮은 카드가 없을까 하다가 찾은 것이 이 hi카드 이다.

 

 

 그 이전에는 국민은행 노리체크카드를 썼는데 각종 생활비 할인+교통비 할인이 가장 큰 목적이었다.

그 당시는 어떻게하면 고정 지출에 가까운 교통비를 아낄 수 있을까가 최대 관심사였는데 노리카드는 대중교통 10%할인 해택을 제공했다. 10%라면 제법 큰 금액이라 얼씨구나 하고 만들었다. 그런데 한 석달 쓰고 사용내역을 살펴보니 할인금액이 2000원 밖에 안되는 것이다. 내가 한달 쓰는 교통비가 6만원 정도니 6000원 정도는 어림잡아 할인해줘야 하는데 왜 할인금액이 낮은지 이해가 되지 않았다;;;(바보다;;) 카드혜택에 나와있기로는 대중교통비를 10%할인해 주는 것은 맞는데 월 최대 2000원을 할인해주는 것이 다인 것이다. 그 나마다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이어야 하고. 당연히 써있는대로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지만 그냥 10%에 홀린 내가 바보인 거다;;;

 

다시 마음잡고 교통비 할인 카드를 살펴보기를 며칠......

지하철 개찰구에 hi카드 광고가 붙어있는 것을 보게되었다. 그리고 보니까 어라, 이게 더 많이 할인혜택 받을 수 있겠구나 싶었다.(덩실덩실)

 




1. 지하철, 버스 할인

IBK hi 카드는 월 10000원 한도내에서 평일은 100원, 주말은 200원 할인이 된다고 한다.

전월 실적 20만원 이상이어야 하고 하루 3번까지만 가능하다고 한다.

또 환승한 교통수단에 대해서는 할인지 적용되지 않는단다.

주 5일 지하철, 버스를 탄다고 하면

한 달에 20일* 하루 2번*100원=4000원 할인은 받을 수 있다.


만약 전월 실적이 50만원 이상이라면 월 10000원 한도내에서 평일은 200원, 주말은 300원 할인 된다고 한다.

하지만 이것 때문에 이 카드를 50만원씩 쓰는 건 좀 아까운 듯.

 

주말 할인이 더 높지만 주말에 학교, 회사 안가니 별 소용없겠다 싶었는데 이게 은근히 기분좋은 혜택이다.

주말엔 방구석에만 있지말고 서점에 가든 쇼핑몰에 가든 공원에 가든 놀러가야할 것 아닌가.

하지만 뚜벅이족인 나에겐 차가 없으니 다시 지하철, 버스를 타게 되고 이때 할인 받는 금액이 평소보다 많으니 괜히 선물받은 기분이 드는건 ...... 왠지 조삼모사 만화에 나오는 원숭이 수준?  


 

 

2. 택시, KTX,고속버스 5%할인

한번씩 급하면 택시 탈 때, 휴가 때 기차 타면 교통비가 아까웠는데 5% 할인이라니 꽤나 쏠쏠한 듯 하다. 

급하게 택시 타면서 이거 요금 많이 나오면 어쩌지 하고 안절부절했는데 그 5%가 뭐라고 '괜찮아, 할인되잖아.'라고 안심해버린다;; 물론 택시를 탈만큼 급한 상황을 안만드는게 최선


 

3. 그 외

주유할인(GS 주유소 리터당 40원 할인) 

휴대폰 요금할인(휴대폰 이용대금 3%할인) 

외식 할인(아웃백, 빕스 10%할인)

영화 할인(영화 예매시 2000원 할인)

놀이공원 할인(무료 입장 또는 자유이용권 50%할인)

 

모든 할인은 결제대금 차감 청구되지만 놀이공원 할인은 현장할인이다.

이정도면 교통비 할인카드 뿐 아니라 각종 생활비 할인도 되나고 봐도 될 정도로 제법 괜춘한 듯.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