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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제철

이름에서 보이듯 현대그룹 계열 제철기업.
자동차소재 전문제철소로 고로, 전기로, 특수강,자동차 부품 사업이 주요 사업

(로고에 삼각형 산이 없다!)

2018년 5월 4일 종가 61600원


 

시가총액 : 82203(억원)
PER : 14,82
PBR : 0.49
GP/A : 7.4
EV/EBITDA : 6.56
ROE : 3.3(%)
유동비율 : 117.2(%)
부채비율 : 96(%)
배당성향 : 14(%)
시가배당률 : 1.2(%)
F스코어 : 7
(투자지표는 5월 4일 기준)

 

4월 27일 기준 주가 53800원 때만해도 저평가매력이 있다는 코멘트가 있던 주식.
실적 개선은 어려워 보이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밸류에이션 매력이 높다 했다.
그 뒤로 2주가 흘렀고 주가는 20% 가량 상승했다.
그래도 살만 할까?

 

철강업 전망 자체는 나쁘지 않다.
1분기 실적으로만 따졌을 때 POSCO, 동국제강은 괜찮은 실적이었지만 현대제철은 아쉬운 편이었다.
대충 전분기 대비 실적 개선이 될거라고 생각해도 미국의 철강관세 이슈 때문에 상황이 썩 좋지 않은 상황이기도 하다.
(그 때문에 2월에 주가가 출렁이기도 했고)

 

그래도 좋게보는 면이 있다면 남북정상회담 결과로 철도관련 수혜를 기대해 볼만 할 것이기 때문이다.
대북사업, 남북경협주 하면 역시 범현대쪽이 먼저 떠오를테니까.
정상회담 이후 경제협력 사업, 통합철도망 건설의 기대감 때문에 올 한해는 그래도 계속 기대감이 반영된 주가가 반영되지 않을까.

 

*출처 : 이베트스 5월 3일 현대제철 리포트

 

조금 더 좋게 보자면 2분기 판매량도 조금 늘 것이고 제품별 스프레드도 좀 더 늘어날 전망이다.

 

(+)
위에 언급한 이베스트 현대제철 리포트는 관심있는 사람은 읽어보면 좋을 듯.
한반도 통합철도망 건설이 추진된다는 시나리오를 나눠서 분석하여 현대제철과 상관성을 분석하였다.
링크 : 이베스트>투자정보>기업분석> 5월 3일 현대제철 리포트 [‘대북사업’은 역시 범현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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